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지난 주말 친정에 가서 김장을 하고 왔습니다. 엄빠가 직접 텃밭에 키우신 배추랑 무랑 갓이랑 쪽파로 김장을 했네요! 가족을 위해 건강하게 직접 키워서 먹자며 틈틈이 텃밭을... 정말 대단하다~ 울 엄빠! 엄마가 무를 많이 싸주셔서 오늘은 무나물 볶음을 만들었어요! 무나물 볶음 만드는 법 너무 쉬워서 후다닥

 

 


 

무나물 볶음을 만들어 봅시다~! 재료는 다 준비해 넣구선 무쇠웍도 일단 인덕션에 올려서 달궈놓습니다. 내가 사랑하는 요리도구 무쇠~ㅎㅎ 확실히 음식이 맛있단 말이쥐! 

 

무나물볶음 

- 무 큰거 하나, 대파, 다진마늘

- 들기름 이나 참기름

- 간장 2숟갈

- 물이나 멸치육수 3~4숟갈

- 통깨

 

준비물도 무지하게 간단하쥬? 만드는건 더 간단, 근데 맛은 최고예요! 정말 맛있음! 

 

 

 

먼저 들기름이나 참기름을 두바퀴 휘리릭 돌려주고 다진 마늘과 대파 썰어놓은 것 중 흰색부분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썰어놓은 무채를 넣어서 뒤적뒤적 볶아줍니다.

 

 

무나물은 금방 숨이 죽으니까 뒤적뒤적 잘 섞어주세요! 살캉살캉 담백하고 맛있는 무나물볶음. 밥 비벼먹어도 완전 맛있죠!  엄마가 알려주신 무나물볶음. 무를 너무 많이 담아주셔서 걱정이 되셨는지 무요리 레시피를 이것저것 알려주시네요! 

 

 

무나물을 볶으면서 옆에선 밥도 함께 합니다. 무쇠솥에 바로 해서 먹으면 느므느므 맛있다는. 이 맛에 빠지면 전기밥솥은 정말 못쓰게 됩니다. 울집 전기밥통은 어디 처박혀 있는지 몰것음--;; ^^ 스타우브 라이스꼬꼬떼 지름 19cm정도 되는데 4인 가족 밥해먹기 아주 딱 좋습니다.

 

 

 

 

뒤적뒤적 잘 섞어준 다음 간장 2숟갈 넣어 볶아줍니다. 전 싱겁게 먹는지라 간장 2숟갈이면 아주 딱 좋더라구요! 담백하니 부드럽게 넘넘 맛있는 무나물 볶음임돠! 

 

 

 

물 3숟갈 휘리릭 부어준다음 뚜껑을 덮고 푹 익혀주세요! 무에서 물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많이 넣지마세요! 서너숟갈 넣어주면 좋습니다. 

 

 

 

뚜껑 덮구선 10분정도 놔둡니다. 중간에 뒤적뒤적 한번 해줬어요! 

 

 

 

뚜껑을 열어보니 국물이 자작자작~ 겨울제철채소인 무요리. 건강하게 맛나게 먹을수 있는 무나물볶음레시피예요! 누구라도 쉽게 만들수 있어서 더 좋습니다. 반찬으로 먹어도 맛있고 비벼먹어도 넘 맛있어요! 

 

 

 

대파 초록부분이랑 통깨넣고 뒤적뒤적 섞어주면 무나물볶음 만들기 끝! 

 

무에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감기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무가 감기예방효과가 있다니! 소화기능개선, 숙취해소, 항암효과, 다이어트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채소네요! 

 

 

 

무는 부위에 따라 맛이 다른거 아시죠? 예전에 백종원님이 알려주신게 생각이나네요! 용도에 맞게 부위별로 요리할때 쓰면 넘 좋을듯 합니다. 참고하셔요! 부청과 가까운 초록부분이 포함된 윗부분은 단맛이 강해서 샐러드나 생채를 만들어 먹어면 정말 좋아요! 중간 부분은 조직이 단단, 아삭 식감이 있어서 국, 전골, 조림에 사용하면 좋아요! 아랫부분은 살짝 알싸하고 식감이 단단하니 무나물처럼 푹 익히는 요리에 좋다고 합니다. 부위별 무의 사용팁이었슴돠!   

 

후다닥 맛나게 볶은 무나물볶음입니다. 겨울제철 무를 이용한 무요리예여. 건강하게 맛있습니다. 뜨거운 밥위 무나물볶음 올리고 김가루 듬뿍 올려서 줬더니 아이들도 쓱쓱 비벼서 잘 먹네요! 

 

 

 

무나물볶음 만드는 법 넘 간단하고 쉬워서 좋습니다. 무썰어서 참기름이나 들기름에 다진마늘, 파넣고 간장 2숟갈 넣고 볶다가 물 조금 넣고 뚜껑덮어두면 끝 ㅎㅎㅎ 

 

확실히 겨울무가 너무 맛있습니다. 엄마가 해주시던 무나물... 이젠 내가 해먹는다는 ㅎㅎㅎ 겨울엔 겨울제철채소 무로 맛난 겨울밑반찬만들기... 이렇게 또 한끼를 해결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