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력이 쇠할 때 정신적으로 허할 때 자주 가는 맛집이 있어요. 한우해장국집인데... 정말 대박 맛있다는... 눈도 많이 오고 집에서 좀 멀어서 집에서 가까운 곳으로 폭풍검색을 했습니다. 중1 울 딸 친구랑 사이가 안 좋아 요새 기분이 별로~ 국밥 먹고 싶다고 노랠 불러서 거기로 갈까 하다가 급검색해서 찾은 맛집입니다. 와우~~!!! 늠 맛있음! 순댓국맛집이에요.
쟤 왜 저러니? ㅎㅎㅎ 울 딸은 번호표를 받고선 대기 중입니다. 남푠이 폭풍검색해서 찾은 용인 수지맛집이네요. 이 근처 자주 오는데 이제야 알게 되다니... 이런 건 겁나게 억울해합니다 ㅎㅎㅎ 25년 전통 탑골순댓국. 따로 주차장은 없습니다. 도로변에 유료주차장이 있어서 길가에 세우고 들어갔어요! 차에서 내리자마자 울 딸은 간판만 봐도 맛집 같다며 좋아합니다. 중1 우리 집 청소년 취향 ㅎㅎ
수지구청 근처 현대플라자 바로 옆에 있어요! 찾기도 쉽습니다. 주차장이 따로 없는 게 아쉽지만 바로 앞 도로변 유료주차장이나 뒤쪽 골목에 알아서 주차하면 될 듯하네요! 영업시간은 11시 30분부터입니다.
수지맛집 탑골순대국 입구 옆 대기실에 사람이 많아서 깜놀 ㅠ.ㅠ 오래 기다려야 하나? 일단 대기표를 받으러 들어가는데 밖에서 대기하고 계신 분들은 포장손님이라고 하시네요! 포장손님도 엄청납니다!
대기가 그리 길진 않네요! 테이블이 만석이라서 조금만 기다리면 될 거 같습니다. 입구에 번호표 밥주걱이 있어요. 1번이네요, 5시정도 되어 도착했는데 저녁시간 전에 와서 그나마 대기시간이 짧은 가봐요! 대략 15분 정도 기다렸더니 바로 자리가 났습니다.
들어가 보니 머리고기가 나왔는데 열띰 썰고 계십니다. 머리고기 나오는 시간이 정해져 있네요! 마침 고기 나온 지 얼마 안 되어서 머리고기는 충분한 거 같아요! 근데 금방 없어집니다. 우리 뒷 손님들은 일단 순댓국을 먼저 먹고 6시에 나오는 머리고기를 기다리더라고요!
용인 수지 순대국맛집 25년 전통 탑골순대국 메뉴판입니다. 순댓국은 한 그릇에 9,000원. 고등학생까지는 7,000원이래요. 와우~~ㅎㅎㅎ 우리는 정식으로 3개를 주문합니다. 정식은 순댓국과 머리 고기가 같이 나와요! 이걸 먹는걸 강추합니다. 야들야들 머릿고기가 맛있더라고요! 담엔 오소리감투도 하나 먹어야겠다!
사람이 정말 많아요~ 테이블 만석입니다. 연령층도 정말 다양하네요, 젊은 사람들부터 나이 드신 어르신들까지! 맛있긴 맛있나 봅니다. 순대국맛집인가봐요!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입니다. 부족하면 셀프바에서 추가로 가져다 먹으면 됩니다. 김치가 맛나 보이네요! 옆테이블을 보니까 무김치를 먹고 있길래 반찬 셀프바로 한번 가봅니다.
순댓국이랑 완전 잘 어울릴 거 같은 큼직한 무김치랑 고추도 맛있게 보여서 담아 옵니다. 생마늘 좋아하는 남푠을 위해 마늘도 조금 가져와보고! 리필할 때마다 직원분 부르는 것보다 편하게 가져다 먹을 수 있어서 좋네요!
우와~~~머리 고기가 먼저 나왔습니다. 정식을 3개 시킨지라 3인분짜리 머릿고기에요! 뭐 비주얼이 ㅎㅎㅎ 맛나 보이기도 하고 별루 안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으흐흐 하실수 있지만 생각보다 정말 맛있어서 놀랍니다. 된장인지 막장인지 같이 나오는게 이거에 찍어먹으면 대박 맛있음. 이 머릿고기가 왜 맛있는 걸까요???
기다리고 기다리던 순댓국이 나왔습니다. 뭔가 많이 들어있는 거 같은데 뽀안 국물만 봐도 침이 고입니다.
테이블 한편에 다대기양념장, 새우젓, 들깻가루가 있어요! 취향에 맞게 넣어 먹으면 됩니다. 들깨가루 듬뿍 새우젓 조금 넣어서 먹어봤는데 맛있음~~~^^ 국물 빨개시는 게 싫어서 다대기는 안 넣는 편인데, 울집 중딩 청소년은 다진 양념을 벌겋게 풀어서 잘도 먹어요. 정말 너무 웃기다는!
와우~ 뭐가 이리 많이 들어있니? 순대랑 머리 고기, 내장등이 들어있어요, 따로 머리 고기를 주문하지 않아도 은근 많이 들어있어서 든든하게 한그릇 먹을수 있어요! 남푠은 굳이 정식으로 3개를 주문합니다. 머릿고기를 많이 먹으려 나부다~!
국물이 진하고 고소하고 맛있어요! 근데 거의 간이 안되어 있습니다. 테이블 옆에 놓인 새우젓이나 다대기 양념을 넣어서 먹으면 될 거 같아요!
순댓국 먹기 전에 들깻가루 두 숟갈 듬뿍, 그리고 새우젓은 국물 말고 새우만 몇 개 건져서 넣었어요! 혹시나 짤까 봐! 새우젓을 넣으니 확실히 맛이 달라지네요! 더 맛있음! 든든하게 한 그릇 먹고 나면 기분이 좋아질 듯!
정말 푸짐해서 놀랐어요! 식사하러 오시는 분도 계시고 소주 한잔 드시려고 오시는 분들도 계시네요! 좋아하는 들깻가루 가득 넣고선 열띰 먹습니다. 예전엔 이런 류의 음식들 별로였는데... 나이 먹으면서 왜 이렇게 맛있는지 모르겠어요 ㅎㅎㅎ 편식 없이 잘 먹는 아이들이라서 가끔씩 초딩중딩 딸들 데리고 오면 너무 잘 먹어서 혼자 개뿌듯 ㅎㅎㅎㅎㅎ
저 된장이 너무 맛있어요! 막장은 아닌 거 같고 된장에 살짝 양념이 된 거 같은데 왜케 맛있는지. 순대, 머리 고기, 고추, 마늘 찍어먹는데 다 잘 어울리고 너무 맛있어요. 머리 고기는 꼭 찍어서 먹어야 함! 완전 맛이 배가 된다고나 할까
야들야들, 쫄깃쫄깃 다양한 식감이 있는 머리고기입니다. 허파도 한켠에 조금 나오네요! 별미입니다. 별미~
친구랑 사이가 안 좋아서 하루종일 우울해하고 슬퍼하던 울 집 중딩은 순댓국 한 그릇 먹더니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넘 맛있다고 공깃밥을 2개나 먹더라는--;; 중딩도 반해버린 순댓국입니다. 용인수지맛집 25년 전통 탑골순대국
건더기 고기 다 건져먹고 국물이 좀 남아서 밥 반공기를 말아봅니다. 아~~ 잘 먹었다! 아무래도 조만간 또 올듯합니다. 머릿고기 나오는 시간을 잘 체크해 둬야겠네요!
'맛있는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인 분위기 좋은 대형 카페 동백33 베이커리카페 (0) | 2023.01.22 |
---|---|
삼성역 중앙해장 찍고 카페노티드 도넛 칭찬해 (0) | 2023.01.18 |
곤드레밥 대신 깻잎순 무나물밥 건강솥밥 한그릇요리 (0) | 2022.12.25 |
용인 기흥구 수타짜장면 맛집 일품향 중국요리 다 맛있네 (0) | 2022.12.14 |
호빵 에어프라이어 겉바속촉 다이어트 폭망각 (0) | 2022.12.10 |